일로오세요

게임의 심리학 : 우리 아이들이 게임에 빠지는 이유를 알려면 본문

책 읽은 뒤

게임의 심리학 : 우리 아이들이 게임에 빠지는 이유를 알려면

일로 2023. 5. 15. 09:45

감상


원래 '게임 이론'과 관련된 내용인 줄 알고 이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읽다 보니까 게임 이론이 아닌 '게임에 녹아든 심리학'이었다.

그래도 다 읽기는 했는데, 이미 게임에 대한 경험이 차고 넘쳐서 크게 재미있지는 않았다. 게임의 장점과 단점, 게임을 잘못된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는 내용도 이미 익숙한 내용이었다. 게임을 좋아하는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 '왜 우리 아이들은 게임을 좋아하지?'하는 궁금증에 책을 펼치시면 적합한 책이라는 생각을 했다.

 

감상문을 쓰려, 내 어릴 적 게임과의 추억을 되짚어보았다. 초딩때부터 부모님 몰래 새벽에 컴퓨터하고 PC방에서 담배냄새 맡아가면서 게임했던 기억이 난다. 그 시절에는 게임떄문에 '컴퓨터 없으면 어떻게 사나'하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지금은 효율성 때문에 컴퓨터 없이 못살 것 같다. 우리 부모님도 게임에 빠져있는 걸 싫어하셨지만, 극렬히 반대하지 않으셔서 감사하다.

 

 

새로운 생각, 실행


책에 "인간은 패턴을 찾는 것에도 재미를 느끼지만, 패턴을 만드는 것에도 재미를 느낀다."는 문장이 있다. 나는 후자의 재미를 많이 느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무엇이든 프로세스화하려고 하고 개선해서 더 안정적으로 만드는 것이 재미있다.

 

<게임이론 경영 전략>을 장바구니에 담게 되었다. 이 책이 내가 원래 읽으려던 게임이론과 관련된 책이다.

'책 읽은 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정한 말이 똑똑한 말을 이깁니다>를 읽고  (0) 2025.01.28